진안군 유튜브 채널 ‘빠망TV’ 쇼셜아이어워드 '대상' 수상
- 김동규 기자
(진안=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자치도 진안군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빠망TV’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2024 소셜아이어워드’에서 군·구청분야 유튜브 대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38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에 대한 평가 결과를 토대로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진안군은 2021 공공정보 혁신대상, 2022 공공유튜브분야 대상, 2023 군·구청 유튜브 분야 대상에 이어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평가위원들은 다른 지자체 유튜브와 달리 ‘빠망’이라는 캐릭터를 활용해 진안군을 홍보하고 콘텐츠를 이끌어가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특히 ‘빠망’의 체험 콘텐츠뿐만 아니라 정보성 콘텐츠 그리고 타 유튜버들과의 콜라보를 통한 콘텐츠들로 채널을 다채롭게 채운 점을 인상 깊게 본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빠망TV’는 봄에는 벚꽃과 라이딩, 여름에는 대표 피서지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워 진안을 알렸다. 또 풍부한 산림 자원을 자랑하는 진안군의 특성을 내세워 대한민국 100대 명산으로 꼽히는 마이산·운장산·구봉산 등 진안의 명산을 등산하는 숏폼 영상을 주기적으로 업로드 했다.
전춘성 군수는 “유튜브는 모든 연령대가 즐기는 플랫폼인 만큼 지속해서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힘써 진안군이 가진 매력들을 전 국민에게 보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kdg206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