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청년 예비창업가 지원사업…5개소 선정 최대 1500만원

 고창군이 지역 청년들의 창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활력고창 청년창업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창군 제공)2024.7.17/뉴스1
고창군이 지역 청년들의 창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활력고창 청년창업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창군 제공)2024.7.17/뉴스1

(고창=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지역 청년들의 창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활력고창 청년창업 지원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역특화, 지역특산품 활용 등 지속성장이 가능한 업종의 신규 창업 지원으로 창업생태 기반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39세 이하의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지 않은 예비창업자로 올해 내 고창군에 신규 창업이 가능한 자이다.

타지역 주민등록자의 경우 선정 이후 6개월 내 고창군으로 전입하는 경우에 지원받을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소에는 시제품 개발을 위한 창업지원금 1500만원과 창업 업종 관련 교육 및 컨설팅을 위한 자기계발비, 교통비를 지원한다.

참가자 모집 기간은 7월 11일부터 7월 25일까지이며 방문,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심덕섭 군수는 “창업비용 부담을 완화하여 지역 내 청년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한 이번 사업에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며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창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jc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