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복 장수군의장, '삶의질향상조례제정선정대상' 수상

"지역 발전 위해 군민들 삶의 질 높여 나갈 것"

장수군의회는 지난 23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4월드스타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삶의질향상조례제정선정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장수군의회 제공)2024.5.24/뉴스1

(장수=뉴스1) 강교현 기자 = 장정복 전북자치도 장수군의장이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장수군의회는 지난 23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4월드스타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삶의질향상조례제정선정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월드스타문화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 등이 주관하는 이 행사에서는 해마다 투철한 사명감과 사회 전반에서 귀감이 되는 인물들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장 의장은 전반기 장수군의회를 이끌면서 △장애인·보호자의 알권리와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조례 △장수군 맨발걷이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장수군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 등을 제정하는 등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는 평가를 얻어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장정복 의장은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야말로 지역발전의 최우선 조건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실생활에서 느끼는 불편들을 해소하고 그러한 것들을 미리 찾아 해결하는 소임에 충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kyohyun2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