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전주박물관 "5월 5일 어린이날, 체험놀이‧공연 풍성"

국립전주박물관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2024년 국립전주박물관 어린이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국립전주박물관 제공)
국립전주박물관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2024년 국립전주박물관 어린이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국립전주박물관 제공)

(전주=뉴스1) 장수인 기자 = 국립전주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2024년 국립전주박물관 어린이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최되는 이번 어린이축제는 박물관정원 그리기마당, 체험놀이마당, 공연마당, 영화 상영으로 나눠 개최된다.

체험놀이마당에서는 △달고나 체험 △어린이 도예체험 △분청목걸이 만들기 체험(선착순 100명)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북아트 홀로그램 만들기 △박물관정원 그리기마당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또 공연마당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국악공연과 전주대학교 싸울아비공연단의 태권도 시범공연 '해설이 있는 K-태권도의 탄생과 진화'가 진행된다.

국립전주박물관은 매직 버블쇼와 유쾌 발랄 거리음악극 '달당'의 가족뮤지컬 등 다채로운 공연도 준비했다.

이번 어린이 축제의 모든 행사 참가비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전주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전주박물관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가족 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친근한 박물관의 이미지와 복합문화공간의 기능에 충실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soooin9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