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31개 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자 모집…17~31일 신청

전북 진안군이 농업소득증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뉴스1
전북 진안군이 농업소득증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뉴스1

(진안=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진안군은 농업소득증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은 국⸱도비 21개 사업을 포함한 총 35개의 사업에 31억27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주요 추진사업은 신기술 접목 차세대 영농인 육성, 농업인 소규모 창업기술 지원, 논·콩 재배단지 병해충 종합관리 시범, 겨울철 소득작물 발굴 시범, 새소득사업 개발을 위한 실증시범, 한우 스마트팜 번식관리시스템 보급 시범 등이다.

신청 기간은 17~31일이다. 거주지역 읍⸱면 농업인 상담소 또는 농업기술센터 각 사업 담당 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안군은 시범사업 접수기간 종료 후 사업별 평가 기준에 따라 현지조사를 실시하고,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2월 중에 최종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고경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도 신기술 보급과 진안지역 현장적응을 위한 다양한 농촌지도사업들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농업인 육성, 스마트농가 확대를 통해 진안군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