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방문한 여수시의회…“조례연구회 등 눈길”
- 임충식 기자
(전주=뉴스1) 임충식 기자 = 전남 여수시의회가 29일 전주시의회를 찾았다.
강현태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7명의 여수시의회 의원들과 사무국직원들은 이날 전주시의회를 방문, 의정 발전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의회 운영 전반에 관해 의견을 나눈 여수시의회 관계자들은 조례연구회 운영 등 전주시의회의 의원 연구 단체 운영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전주시의회는 지난 2008년 의원연구단체 조례 제정 이후 지금까지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제12대 의회에서는 조례연구회를 비롯해 비전, 도시공간, 관광거점도시실현, 로컬라이징 등 5개 연구단체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강현태 여수시의회 운영위원장은 “전주시의회 방문을 통해 조례연구회 등 의원 연구 단체와 각종 시스템 등 운영 사항 전반에 관한 좋은 사례를 알게 됐다”며 “앞으로 양 시의회가 상호 교류를 통해 의정 활동 전반에 도움을 주도록 노력하자”고 전했다.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은 “여수시의회 방문은 상호간 효과적 의회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여러 시·군과의 교류를 통해 의회 운영의 효율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94ch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