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 평생교육원, AI융합교육·데이터라벨러 수강생 모집
- 임충식 기자
(전북=뉴스1) 임충식 기자 = 전북 전주비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AI융합교육 자격취득과정’과 ‘데이터라벨러 수료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은 19일까지다. 모집 인원은 각각 20명씩 총 40명으로, 전주비전대 부설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전라북도에 필요한 창의·융복합 전문기술인 양성 및 교육생의 취·창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AI융합교육 자격취득과정은 △블록코딩을 통한 문제해결 역량 강화 △머신러닝 데이터 수집 및 처리 방법 이해 △인공지능 기초 소양 함양을 위한 머신러닝 기술 체험 등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데이터라벨러 수료과정은 △인공지능 및 인공지능 윤리 이해 △데이터라벨링의 이해 및 인공지능 윤리 이해 △인공지능학습용 데이터 구축과정 이해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기간은 22일부터 9월15일까지 매주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총 60시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순정 평생교육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전문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전북도와 상생하는 대학 평생 직업교육을 추진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역특화 인재양성 지원 및 지역 거점 평생·직업교육 역량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94ch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