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 의원, 새만금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장 선임
- 김동규 기자
(전북=뉴스1) 김동규 기자 =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전주 전주시 갑)이 '2023 새만금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장을 맡게됐다.
김 의원은 2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 창립총회’에서 공동 조직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주관부처인 여성가족부 장관이 공동 조직위원장,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집행위원장을 맡는다.
김윤덕 조직위원장은 수락 연설에서 “언제나 스카우트 이념으로 하나가 되어 온 세계스카우트연맹 대원, 지도자와 전북도민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조직위원회의 창립을 새만금 세계잼버리의 성공을 기원하는 전 세계 스카우트 대원과 지도자들은 물론 우리 전북도민을 비롯한 온 국민이 기다리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주제인 ‘draw your dream’에 담긴 의미대로 미래 주역인 청소년 스카우트 대원들이 스스로 세계잼버리를 만들고 자신의 꿈과 희망을 신대륙 새만금에서 마음 껏 그려 가기를 바란다”면서 “개최지인 전북의 경제, 문화가 더 활성화돼 지금보다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스카우트 연맹의 새로운 100년을 다지게 될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역대 최고의 성공을 전북도민과 조직위원 여러분이 반드시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지원 특별법’에 따라 마련된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그동안 미뤄져 왔던 조직위원회의 정관과 규정, 부문별 사업계획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kdg206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