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소식] 서귀포중학교, 제주과학창의대회 은상 수상

서귀포중학교 과학동아리 '호모사이언피테구스'가 ‘2024제주과학창의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서귀포중학교 제공)
서귀포중학교 과학동아리 '호모사이언피테구스'가 ‘2024제주과학창의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서귀포중학교 제공)

(제주=뉴스1) 오현지 기자 = 서귀포중학교는 지난 14일 교내 과학동아리 호모 사이언피테쿠스’가 ‘2024제주과학창의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동아리는 탐구활동으로 △세포탐구 △적정기술 체험(항아리 냉장고 탐구) △습지 투어(물영아리) △현미경 영상 콘테스트 등을 진행했다.

또 매달 재활원에 방문해 과학 공작활동 도우미 활동을 진행했고, 과학축전 등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봉사활동도 이어왔다.

고성무 교장은 “과학탐구와 봉사활동을 통해 과학적 소통 능력을 키워 이번 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라며 “앞으로도 과학에 대한 열정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동아리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직업계고 학생 대상 조리자격증 취득 아카데미 과정 운영

제주도교육청은 직업계고 2학년과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조리 분야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조리 자격증 취득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2학년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해 학생들에게 빠른 취업 준비와 적성 탐색 기회를 지원한다.

아카데미는 오는 22일까지 5일간 하루 6시간씩 총 30시간 동안 2024 상시 기능사 34회·35회 필기시험 대비 과정으로 운영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 기회를 통해 전문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oho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