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한국경영인증원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제주관광공사 고승철 사장(오른쪽)과 현학수 본부장이 8일 제주웰컴센터 앞에서 열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현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관광공사 고승철 사장(오른쪽)과 현학수 본부장이 8일 제주웰컴센터 앞에서 열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현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뉴스1) 오미란 기자 = 제주관광공사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권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경영인증원의 '인권 경영시스템'은 조직의 인권 경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침·목표를 정하고, 그 실행 요건을 갖춘 체계를 심사한 후 인증하는 제도다

공사는 △인권 경영 매뉴얼·지침서 마련 △인권 존중 문화 구축을 위한 인권 영향평가 매년 시행 △갑질 근절과 인권 존중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캠페인 전개 등 노력을 인정받아 이 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모범적 인권 경영을 선도하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mro122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