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관광공사, 30일까지 '제주펫페어' 참여업체 모집

'2023 제주펫페어' 현장.(제주관광공사 제공)
'2023 제주펫페어' 현장.(제주관광공사 제공)

(제주=뉴스1) 오미란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30일까지 제주 반려동물 산업박람회 '2024 제주펫페어'에 참여할 도내 업체 60곳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펫푸드 △펫용품 △리빙·라이프스타일 △펫헬스케어 △펫패션·잡화, △펫서비스·기타 △펫테크로 총 7개다.

참여업체들은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 열리는 이번 제주펫페어의 반려동물산업 전시부스에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 제주펫페어는 박람회장에서 반려동물의 보행공간을 넓히고, 반려인 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지난해 행사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개선해 진행할 예정"이라며 "반려동물산업 트렌드를 선도하는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 청년 플로깅 프로젝트 '주스멍 도르멍' 참가자 모집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광동제약은 오는 18일까지 청년 환경리더 양성캠프 '주스멍 도르멍(주우며, 달리며의 제주어)'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9월26일부터 29일까지 3박4일간 제주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4기 프로그램은 환경캠페인 기획과 제주올레 길 걷기,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과 한주영 세이브제주바다 대표의 강연, 바닷속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빙(Ploving) 활동으로 진행된다.

걷는 것을 좋아하고 제주와 제주올레 길, 환경보전에 대한 관심이 높은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참가자에게는 항공권을 제외한 식사, 숙박, 프로그램 참여 비용이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은 포스터 상단 QR코드 또는 구글폼을 통해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올레 기획실로 문의하면 된다.

안은주 제주올레 대표는 "미래 세대 주역인 청년들이 '주스멍 도르멍' 참여를 계기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그리고 고민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mro122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