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소식]'불를락 들을락' 제주어 동요제 참가자 모집

ⓒ 뉴스1
ⓒ 뉴스1

◇우당도서관 '불를락 들을락' 제주어 동요제 참가자 모집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 제주시 우당도서관은 제주독서대전을 홍보하고 제주어의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한 '불를락 들을락' 제주어 동요제 참여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동요제 행사는 2022 제주독서대전 사업의 일환으로 10월2일 우당도서관 야외무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독창, 중창 2개 부문이다. 신청 자격은 초등학교 1~6학년 어린이 및 그 가족이다.

예선을 거친 총 20개 팀이 본선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본선 진출 20개 팀 중 '제주어 개사'와 '가창력' 두 부문을 심사해 우수 10개 팀을 선발한다.

제주도지사상 2개 팀(독창부문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제주도교육감상 2개 팀(중창부문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제주시장상 6개 팀(독창부문, 중창부문 장려상 각 3팀)을 시상할 예정이다.

동요제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우당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제주아트센터, 오페라 '카르멘' 갈라콘서트

제주아트센터는 오는 28일 오후 7시 오페라 '카르멘' 갈라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갈라콘서트에는 유럽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메조 소프라노 '타티아나 비친스카야'가 출연한다.

또 소프라노 이연진, 테너 양승엽, 바리톤 최신민, 체스싱어즈 등이 함께하며 반주는 제주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지휘 허대식)가 맡는다.

오페라 '카르멘'은 조르주 비제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전주만 들어도 알아챌 정도로 유명한 '투우사의 노래', '하바네라' 등이 대표적인 아리아다.

관람 예약은 9일부터 제주아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관람료는 무료다.

k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