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SW중심대학사업단, 생성형 AI 활용 홍보콘텐츠 공모전
개교 70주년·복합문화공간 개장 기념 AI 홍보 콘텐츠 제작
- 정진욱 기자
(인천=뉴스1) 정진욱 기자 = 인하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최근 개교 70주년을 기념해 '2024 생성형 AI 활용 홍보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게 목표다. 학생들이 생성형 AI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SW·AI 기술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고, 다학문·다분야에서 AI 기술이 접목돼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개교 70주년 기념 인하대를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홍보 콘텐츠'와 '복합문화공간 Inha Creative Space– JungSeok을 교내 구성원에게 알릴 수 있는 홍보 콘텐츠'를 주제로 선정해 공모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꾸미꾸미팀의 유현서, 최수지, 나윤영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 학생이 받았다.
권장우 인하대 SW중심대학사업단 단장은 "생성형 AI의 발전에 따라 이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학생들의 AI 역량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생성형 AI 활용 홍보콘텐츠 우수작은 SW중심대학사업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onethi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