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T창업포럼 및 스마트 앱 창작터 수료식

13일 조성갑(왼쪽 세번째)인천정보산업진흥원장이 `JST 창업포럼 및 스마트 앱 창작터` 수료생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News1

</figure>인천정보산업진흥원(원장 조성갑)은 13일 인천IT타워 세미나실에서 `제13회 JST창업포럼 및 스마트 앱 창작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JST 창업포럼은 2011년부터 진흥원이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기업가 정신, 창업트렌트, 창업성공사례 등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격월로 정기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이날 창업포럼에서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이사는 `벤처 스피리트(Venture Spirit) 창업 전, 준비할 것들`을 주제로 창업자가 가져야 할 기업가정신과 성공창업을 위한 준비사항에 대해 강연했다.

박형근 신안산대 교수는 `이것이 협상이다, 상위 1%만 알아왔던 비기 협상`을 주제로 창업과정에서 기업인이 겪게 되는 협상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기본자세와 방법론 등 노하우를 전달했다.

스마트 앱 창작터 수료식에서는 지난 5월 31일부터 7월 19일까지 진행된 정규교육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수료증을 전달했다.

진흥원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사업화자금 지원을 통해 앱 분야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조성갑 진흥원장은 “다양한 창업지원제도 발굴을 통해 많은 혁신적인 기업가들이 배출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jsn024@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