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화도진 벼룩시장’ 13일 열려
© News1
</figure>인천시 동구는 13일 화도진공원 주차장에서 ‘화도진 벼룩시장’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화도진 벼룩시장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이나 재활용품의 자유로운 거래를 통한 재활용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되는 주민간 직거래장터이다.
벼룩시장은 4월부터 오는 10월까지 매월 둘째주 토요일(5월은 첫째주, 8월 제외)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된다.
벼룩시장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전화(032-770-6423)나 동주민센터, 동구청 홈페이지(www.icdonggu.go.kr/참여광장/화도진벼룩시장)를 통해 상시 신청하면 된다.
개인이나 가족 또는 기관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며 의류, 학용품, 주방용품 등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품목에 제한없이 자유롭게 거래된다.
구는 지난해 화도진 벼룩시장 운영을 통해 참여자들로부터 자율적 기부금 67만원을 모금해 사회복지공동모급회에 기탁했으며 올해도 기부금을 모금해 연말 불우이웃 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화도진 벼룩시장은 근검절약과 건강한 소비, 자원재활용이라는 측면에서 학생들에겐 산 교육의 현장이기도 하다”며 “주말에 가족과 나들이 하는 마음으로 많은 주민들이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jj203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