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춘천시 '푸드테크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 업무협약
- 유재규 기자
(과천=뉴스1) 유재규 기자 = 경기 과천시가 강원 춘천시, 월드푸드테크협의회와 함께 '푸드테크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과천시와 춘천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농식품부의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공모사업'에 공동 지원하기로 했다.
이 센터는 총사업비 규모가 105억 원이다. 사업에 선정될 경우 과천시와 춘천시는 연구지원센터 시설·장비 및 기술 실증을 위해 3년간 국비와 지방비 각각 26억 2500만원 투입하게 된다.
양측은 개인맞춤형 식품 개발과 지역 내 푸드테크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월드푸드테크협의회의 협조를 얻어 사업 제안서를 마련할 예정이다.
과천시는 인력 확보에 유리한 지리적 이점을 토대로 서울대 산학협력단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 플랫폼 및 데이터 구축, 알고리즘 개발 등 서비스 기반 구축을 담당한다.
춘천시는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과 함께 제조 기술 실증 및 제품 생산 등 첨단 제조시설 구축 및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두 도시는 이 같은 협력으로 연구, 제조, 생산 전반에 걸친 통합적인 혁신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양측 관계자들이 전했다.
ko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