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왕송호수 겨울축제 '겨울아 놀자'…내년 1월 17일까지 개최

2024 경기 의왕시 겨울축제 '겨울아 놀자' 홍보물. (의왕시 제공) 2024.12.27/뉴스1
2024 경기 의왕시 겨울축제 '겨울아 놀자' 홍보물. (의왕시 제공) 2024.12.27/뉴스1

(의왕=뉴스1) 김기현 기자 = 2024 경기 의왕시 겨울축제 '겨울아 놀자'가 27일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왕송호수공원 공영주차장에서 열린다.

눈썰매장을 중심으로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튜브눈썰매, 미니기차, 눈동산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대형 눈사람과 캐릭터 조형물 '포토존'으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도 있다. 각 토요일 점심 시간대에는 마술과 풍선아트 등 흥미로운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또 곳곳에 추위를 피할 수 있는 휴게 쉼터와 간단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매점도 설치됐다. 방문객 편의를 높이겠다는 취지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매주 수요일은 휴장한다. 다만 내년 1월 1일은 정상적으로 운영한다. 대신 이튿날인 2일은 쉰다.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시간은 변동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시는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대표 관광시설을 널리 알리고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한 이용 후기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참여자에게 스카이레일, 조류생태과학관 등 시 주요 관광시설 이용권을 증정할 방침이다.

김성제 시장은 "가족들과 함께 겨울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소중한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k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