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곤충 받아가세요" 시흥시, 벅스리움서 '흥곤이의 선물 시즌3' 운영

홍보 포스터.(시흥시 제공)
홍보 포스터.(시흥시 제공)

(시흥=뉴스1) 유재규 기자 = 경기 시흥시가 곤충전시체험관 벅스리움에서 크리스마스 특별프로그램 '흥곤이의 선물 시즌3'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오는 25~29일 운영되는 특별프로그램은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상설 교육 프로그램과 특별프로그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흥곤이의 선물 시즌3' 프로그램은 매일 오전 10시30분, 오후 2시30분 각각 진행되며 곤충표본 만들기, 곤충 오엑스(OX) 퀴즈, 멸종위기 곤충 생태전시 등 다양한 전시와 체험 이벤트로 꾸며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벅스리움에서 인공 증식돼 개체 수가 늘어난 생물추첨을 통해 벅스리움 크리스마스 특별프로그램 행사 참여자들에게 분양하는 이벤트다. 흥곤이의 선물로 분양되는 생물은 왕사슴벌레유충, 넓적사슴벌레유충, 장수풍뎅이유충, 꽃무지유충, 아시아숲전갈이다.

흥곤이의 선물을 분양받기 위해서는 상설프로그램 이외의 특별프로그램을 추가로 체험(유료)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해 당첨되면 분양받을 수 있다.

크리스마스 특별체험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오는 20일 벅스리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곤충표본만들기 포함)이며 특별 프로그램 참가자는 벅스리움 관람 시 입장료가 면제된다.

ko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