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고양시 '2024년 진로체험사업 우수기관' 선정
'꿈길' 프로그램으로 전시산업에 대한 중고생 이해 제고
- 박대준 기자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킨텍스가 경기 고양시 주최 '2024년 진로 교육 컨퍼런스'에서 '고양시 진로 체험 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고양시장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킨텍스는 청소년들의 마이스(MICE) 및 전시 산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 향상을 위한 '꿈길'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진로 체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며 이같이 전했다.
킨텍스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전시 산업에 대한 이론 교육 및 시설 투어와 함께 우수 전시회를 참관하며 실질적인 진로 체험을 할 수 있어 참가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올해는 고양시 관내 총 7개 중·고등학교에서 130여 명의 학생이 꿈길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들 학생은 고양시 주최 'RAD(로봇·인공지능(AI)·디지털) 엑스포'와 'ICPI 위크'(포장·물류·제약·바이오·화장품 등 전시회) 등을 관람했다.
이재율 킨텍스 대표이사는 "마이스 산업이 우리나라 미래의 중요 먹거리이자 고부가가치 산업이란 점에서 우수 인재를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알차게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