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드론 축구 챌린지’ 21일 고양드론앵커센터서 개최
고양지역 초등생 대상, 5인 1팀 선착순 모집
- 박대준 기자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산업진흥원과 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은 고양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 드론 축구 챌린지’를 이달 21일 고양드론앵커센터 실내 비행장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드론을 통해 첨단 기술과 창의력을 계발할 기회를 제공하며, 드론 산업의 활성화와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축구 챌린지에는 고양시에 소재한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1~6학년)이라면 누구나 5인 1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챌린지 참가자는 드론 기체를 무상 대여받을 수 있다. 대회는 대한드론스포츠협회 리베로드론축구대회의 규정을 따르며, 우승팀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결정하게 된다. 대회 결과에 따라 1위·2위·3위 팀에게는 각각 메달과 상장,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또한 대회 당일에는 드론 축구 외에도 다양한 부대 행사와 볼거리가 제공된다. 드론 체험존에서는 관람객들이 직접 드론을 조종해 볼 수 있고, 산업용 대형 드론을 소개하는 전시도 열릴 예정이다.
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 김종상 단장은 “드론 축구를 통해 첨단 드론 기술을 접목한 스포츠를 경험함으로써 미래 산업을 체험하며 창의적 사고를 향상하고,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