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내년부터 종이 없이 계약 진행…행정 투명성·효율화↑
- 이상휼 기자
(구리=뉴스1) 이상휼 기자 = 경기 구리시는 내년 1월부터 시가 발주하는 공사, 용역, 물품 계약 등 모든 계약 체결에 관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종이 없는 계약행정'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존에는 업체가 시가 계약서류를 제출하기 위해 최소 2~3회 이상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왔다.
시는 종이 계약서류를 보관·관리에 따른 분실, 훼손, 위변조 문제로 인한 진위 여부 확인 등 정보관리 비효율성에 따른 불필요한 행정력을 낭비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는 업체가 '문서24'와 '나라장터'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계약서류를 제출하도록 개선, 불필요하게 유지된 업무 관행을 과감하게 깼다.
시는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공공 계약의 전과정에서 종이 사용을 줄여 환경 보호와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종이 없는 계약행정 시스템 도입을 통해 기업들의 편의를 도모함으로써 시민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개선하고 청렴도를 향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daidaloz@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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