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 온라인 석사과정 ‘에듀테크융합리더십교육’ 전공 신설

100% 비대면 수업…현직 교사·교육공무원 등록금 50% 감면

단국대 죽전캠퍼스 전경.(단국대 제공)

(용인=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용인시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이 에듀테크 기반의 미래형 교육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온라인 석사학위과정 ‘에듀테크융합리더십교육’ 전공을 신설했다.

14일 단국대에 따르면 ‘에듀테크융합리더십교육’ 전공은 100% 온라인 학위과정으로 운영된다. 현직 교사와 교육행정직 학습자들도 시·공간 제약 없이 누구나 학습할 수 있다.

신설된 전공은 ‘에듀테크융합교육’과 ‘디지털교육리더십’, 2개 트랙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석사학위과정은 총 5학기(30학점)이며, 수업은 15주간(매주 화/목)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디지털 교육의 이해 △정보통신기술과 디지털 리터러시 △디지털 교육 콘텐츠 설계와 활용 △에듀테크 디바이스 활용 △디지털 시대의 교육과 철학 △디지털 교육정책 평가 △디자인씽킹기반 융합교육 △에듀테크 STEAM융합교육 △에듀테크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설계(UDL)로 구성됐다.

비 논문과정은 추가 6학점 취득으로 논문작성 없이도 석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현직 교사 및 교육행정직 재교육 대상자에게는 50%의 등록금 감면 혜택도 부여된다.

단국대 교육대학원은 오는 18일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신입생을 모집하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한경근 교육대학원장은 “내실 있는 커리큘럼으로 교육 연구를 선도하고 교육 현장을 이끌 교육연구 전문가를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ad2000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