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 분양
- 이윤희 기자
(평택=뉴스1) 이윤희 기자 = 한신공영이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를 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는 브레인시티 공동 7블록 경기 평택시 장안동 28-2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99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A 176가구 △59㎡B 29가구 △84㎡A 194가구 △84㎡B 225가구 △84㎡C 303가구 △84㎡D 64가구 등이다.
분양 일정은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9일이며, 계약은 오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청약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평택시 및 전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세대주 또는 세대원이며, 보유 주택 수에 상관없이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1년 이상 경과하고 지역·면적별 예치 기준 금액을 충족하면 1순위 청약할 수 있다.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전용면적 59㎡ 기준 3억 4100만 원을 시작으로 3억 원 중후반대에 분양가가 책정됐고, 84㎡의 경우 4억 6000만 원부터 공급된다.
평택 브레인시티는 산업·연구·대학·의료 및 주거 기능이 한데 어우러진 첨단 복합 산업단지다.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가 인근에 있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두산테스나·탑머티리얼 등 기업들의 브레인시티 내 입주가 예정돼 있다. 또 카이스트 평택 캠퍼스와 아주대학교 평택병원 건립 등 개발 호재도 있다.
아울러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 단지 바로 옆으론 초등학교와 유치원 예정 부지가 위치해 있어 길을 건너지 않고도 통학할 수 있다. 중고교 등 각급 학교 예정 부지도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인근에 있는 중심상업지구(예정) 이용이 쉽고, 홈플러스·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CGV·롯데시네마 등 문화시설에 차량으로 10분대면 도달 가능하다.
단지 남측 청원로를 통해선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며 평택 동부 고속화도로도 예정돼 있다.
한신더휴 측은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에 대해 남향 위주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고, 전체 대지면적의 32%를 조경에 할애했으며, 12%대의 낮은 건폐율을 적용해 주거 쾌적성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생활공간 내부는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 4베이 판상형 구조를 통해 개방감 및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대형 드레스룸과 현관 창고 등 수납공간이 마련되며, 'ㄷ'자형 주방 구조와 '11'자형 주방 구조 등을 입주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펫 캐어존, 주민카페, 키즈카페, 다 함께 돌봄센터, 작은 도서관, 경로당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단지 내에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 상승세가 장기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착한 분양가를 내세워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부담을 낮춘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