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11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이천시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이천시 제공)
이천시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이천시 제공)

(이천=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이천시가 오는 11일까지 고향사랑기부금을 시민들에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학시 위한 기금사업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

1일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엔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상금은 200만 원이다. 실무부서 검토와 기금운용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유용한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최우수상 100만 원(1명), 우수상 50만 원(1명), 장려상 10만 원(5명)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모집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 증진 △시민참여·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주민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 4개 분야다.

이천시 관계자는 "고향사랑기금사업을 통해 더 가치 있는 이천을 만들 수 있도록 유용한 아이디어를 적극 제안해 주고 이천에 마음을 모아주면 감사하겠다"며 적극적인 응모를 당부했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누리집-이천소식-일반공고-이천시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개 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디어 선정 결과는 12월 중 이천시 누리집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한다. 시는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ad2000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