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대한민국 SNS 대상’서 기초단체부문 최우수상

‘하늘에서 본 안양’ ‘안양일지도’ 등 통해 시민과 소통

경기 안양시가 ‘제14회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방자치단체 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안양시 제공)/

(안양=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 안양시는 ‘제14회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방자치단체 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 현황을 종합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기업 및 공공기관에 시상하는 관련 분야 국내 최고권위의 상이다.

시는 블로그·인스타그램·페이스북·엑스(구 트위터)·유튜브·카카오톡 등 6개 채널을 통해 시민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단순한 시정홍보 및 정보전달을 넘어 전 세대에 걸친 공감과 재미에 콘텐츠의 초점을 맞추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유행에 발맞춘 콘텐츠로 시민과 소통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특히 1분 이내의 짧은 영상 콘텐츠 ‘숏폼’에 주력해 왔다. 인스타그램 릴스나 유튜브의 숏츠 등 모바일에 특화된 짧고 강력한 세로형 영상이 유행하는 흐름에 발맞춰 다양한 숏폼을 제작해 시민과 소통했다.

무인기(드론)를 활용해 계절별 풍경과 명소를 담은 ‘하늘에서 본 안양’, 지하철역에서 순간 이동해 안양 명소로 떠나는 ‘안양일지도’, 거리를 걸으며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소개하는 ‘같이 걸을까 in 안양’, FC안양(축구)·HL안양(아이스하키)·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농구) 등 생생한 스포츠 현장을 스케치한 ‘안양 스포츠(Sports)’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다.

또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안양 SNS 시민기자단’을 적극 운영해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왔다.

최대호 시장은 21일 오후 시청 본관 3층 접견실에서 전수식을 열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sy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