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17일 일자리박람회 개최…50개 기업 참여

경기 가평군 2024 일자리박람회 홍보 포스터(가평군 제공)/뉴스1
경기 가평군 2024 일자리박람회 홍보 포스터(가평군 제공)/뉴스1

(가평=뉴스1) 양희문 기자 = 경기 가평군이 오는 17일 한석봉체육관에서 '2024년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관내 우수기업과 유능한 구직자를 연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엔 사전 신청을 받은 50개 구인 업체와 4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구직자는 군 일자리센터에 사전 알선 신청을 하거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행사 당일 현장을 방문해 취업 희망 기업 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군은 구인·구직 효과를 높이기 위해 현장에서 1대 1 현장 면접 및 구인·구직자를 알선하고, 신규 구직자 등록과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비정규직 노동자 법률상담과 구직자에 대한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서비스도 제공한다.

박람회엔 취업지원관도 마련된다. 이곳에선 경기도일자리재단, 강원고용노동지청 춘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 건설근로자 취업 지원 강원센터, 경기북부병무지청, 대한노인회가평군지회 등이 구직자들에게 취업 관련 상담을 지원할 계획이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와 최신 고용동향을 제공하고, 참여 기업엔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yhm9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