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년창업 아카데미 무료 교육생 30명 모집…14일까지

12월13일까지 정부 지원사업 활용법·크라우드 펀딩 등 교육

경기 성남시가 오는 14일까지 청년창업 아카데미 무료 교육생 30명을 모집 중이다.(성남시 제공)/

(성남=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 성남시가 14일까지 청년창업 아카데미 무료 교육생 30명을 모집 중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소상공인 창업을 희망하거나 사업을 운영 중인 19~39세 청년에게 창업 기본 과정 교육(20시간)과 컨설팅(10시간)을 제공함으로써 창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교육은 이달 21일부터 12월 13일까지 시청 2층 회의실 또는 판교창업존(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815)에서 진행된다.

기본교육과 컨설팅은 판교 지역의 창업 보육 전문 업체가 맡아 △창업의 이해와 각종 정부 지원사업 활용법 △지방 가치 창출(로컬 크리에이터) △제품과 기업 상표(브랜딩) 부여 방법 △온오프라인 마케팅 방법 △크라우드 펀딩과 초기 창업자를 위한 회계 등을 다룬다.

창업 컨설팅은 개인별 2회, 그룹별(5~10명) 1회 진행하며 기업(아이템) 진단과 업종별 사업 모델 개발 등이 이뤄진다.

희망자는 신청서, 사업계획서(시 홈페이지→일반공고) 등의 서류를 기한 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관심 있는 청년들이 많이 참여해 창업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허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카데미 수료자는 향후 성남시 청년 창업 사업 참여 때 가점 등을 받는다”고 말했다.

sy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