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고양가을꽃축제’ 10월 1~13일 일산호수공원서 개최

'2024 고양가을꽃축제'가 열리는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제공)
'2024 고양가을꽃축제'가 열리는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제공)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하 재단)는 오는 10월 1일부터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 일원과 고양꽃전시관 앞 야외 구역에서 일산호수공원의 가을풍경이라는 주제로 ‘2024 고양가을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재단은 고양시 농가가 직접 재배 생산한 가을 국화와 다양한 가을꽃으로 연출한 가을 주제정원, 코스모스와 백일홍으로 연출한 가을 꽃밭을 조성해 가을꽃을 감상하면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관람객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가을 테마의 감성 포토존을 마련했다. 일산호수공원 내 벽체 전시공간에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액자형의 포토존이 조성되어 있다. 이 외에도 꼬마기차, 미니바이킹 등 가족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즐길거리도 운영한다.

축제 야외구역에는 고양플라워마켓을 조성했다. 관엽분화, 선인장 다육 등 다채롭고 우수한 품질의 화훼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플라워마켓 24개소가 운영된다.

이동환 시장(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은 “이번 축제가 화훼농가를 돕고 화훼소비 촉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고, 가족·연인 등 방문객은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dj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