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장난감도서관·아이사랑놀이터 금촌관' 개관

11일 개관한 파주시 금촌어울림센터 내 ‘아이사랑놀이터 금촌관’. (파주시 제공)
11일 개관한 파주시 금촌어울림센터 내 ‘아이사랑놀이터 금촌관’. (파주시 제공)

(파주=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파주시는 11일 금촌어울림센터 1층에 ‘장난감도서관·아이사랑놀이터 금촌관’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파주시에는 2곳의 장난감도서관(문산 및 운정)과 1곳의 아이사랑놀이터(문산)가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금촌관 개관으로 금촌 권역 영유아와 부모도 육아지원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장난감도서관 이용 대상은 미취학 아동의 직계존속이나 보호자로서, 파주시 거주자 또는 파주시 소재 직장 근무자다. 이용 대상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회원 가입을 한 후 신청하면 10월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기간은 1년으로, 연회비는 1만 원이다.

아이사랑놀이터 이용 대상은 1세 이상 미취학 아동과 보호자, 관내 어린이집이다.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사전 방문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무료다.

시설 운영은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하며, 운영시간은 매주 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일~월요일과 공휴일에는 휴관한다.

dj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