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 성남시정연구원 현장 점검

경기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가 6일 성남시정연구원, 도서관사업소 등 소관 부서 현장 점검에 나섰다.(성남시의회 제공)/
경기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가 6일 성남시정연구원, 도서관사업소 등 소관 부서 현장 점검에 나섰다.(성남시의회 제공)/

(성남=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가 6일 성남시정연구원, 도서관사업소 등 소관 부서 현장 점검에 나섰다.

현장방문에는 서은경 위원장과 추선미 부위원장, 김선임·최현백·안광림·윤혜선 의원이 참석했다.

행정교육위는 우선 성남시정연구원을 찾아 지역사회 발전과 시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연구활동을 점검했다.

시정연구원 측은 최근 진행 중인 프로젝트와 연구 결과들을 공유하며,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개발에 집중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어 방문한 도서관사업소에서 행정교육위는 도서관 이용 현황과 운영 문제점들을 검토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의견을 나누었다.

성남시 청년지원센터(청년이봄)·청소년자립플랫폼(일하루)에서는 청년과 청소년들이 직면한 어려움과 요구사항을 청취했다. 행정교육위는 이들 시설에서의 서비스가 대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현장에서 수집한 의견을 시설 운영 및 프로그램 개선에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찾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에서는 학업중단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을 점검했다.

서은경 위원장은 “이들 기관과 시설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고 있다. 앞으로 추가적인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sy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