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경기 광주시장,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장 취임

방세환 광주시장(왼쪽 여섯번째)이 30일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제8대 협의회장에 취임했다.(광주시 제공)
방세환 광주시장(왼쪽 여섯번째)이 30일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제8대 협의회장에 취임했다.(광주시 제공)

(경기광주=뉴스1) 김평석 기자 =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제8대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날 4년 동안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를 이끌어온 제6·7대 박우량 신안군수가 이임하고 방 시장이 신임 협의회장으로 취임했다.

앞서 방 시장은 ‘2024년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상반기 정기회의’에서 제8대 협의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날 행사는 제6·7대 협의회장 성과 보고, 제8대 협의회장 추대, 이임 회장 공로패 전달, 이·취임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박우량 군수는 이임사를 통해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가 역동적인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했다”며 “제8대 회장으로 취임하는 방세환 시장께서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의 구현을 위해 애써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방세환 시장은 “그동안의 성공 사례와 경험을 토대로 국내·외 단체와 더욱 협력하고 소통하겠다. 활동 범위를 넓히고 견고하고 탄탄한 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d2000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