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행안부 주소정책 홍보 공모전 영상분야 ‘전국 1위’

행안부 주소정책 홍보 공모전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경기 파주시의 홍보 영상. (파주시 제공)
행안부 주소정책 홍보 공모전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경기 파주시의 홍보 영상. (파주시 제공)

(파주=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파주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4 주소정책 홍보 우수사례 공모전’ 영상물 분야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주소정책 홍보 우수사례 공모전’은 국민이 주소정책을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자치단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홍보사례를 한자리에 모아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사례 선정은 시도별 사전심사를 거친 5개 분야 104점의 홍보사례를 대상으로 1차로 언론계·학계·산업계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42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2차 국민심사를 통해 14개의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가장 높은 점수로 우수사례로 선정된 파주시 홍보영상은 시민들에게 친숙하지 않은 국가지점번호·기초번호·사물주소의 실제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영상으로, 특히 공무원이 별도 예산 없이 직접 출연·촬영·편집하고 영상의 구성과 내용 모두 뛰어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파주시는 이번에 선정된 우수사례를 ‘주소정보’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고, 지방자치단체와 관련 기관에도 공유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홍보영상은 파주시청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dj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