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2024 국민공감캠페인서 축제관광도시 브랜드대상 수상

2024 국민공감 캠페인에서 축제관광도시 부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가평군(가평군 제공)/뉴스1
2024 국민공감 캠페인에서 축제관광도시 부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가평군(가평군 제공)/뉴스1

(가평=뉴스1) 양희문 기자 = 경기 가평군은 29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4 국민공감 캠페인'에서 축제관광도시 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민공감 캠페인은 소통을 바탕으로 변화와 혁신을 일으킨 지방자치단체와 기업·기관의 경영 사례 및 브랜드를 발굴해 사회에 알리기 위한 행사다.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행정안전부·산업통상자원부·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행정혁신·문화관광·소통·지역혁신·4차산업 등 '경영 부문'과 여행하기 좋은 도시, 풍요롭고 살기 좋은 도시 등 '브랜드 부문'으로 나눠 수상자를 발표했다.

군은 산·학·연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종합 선정심사 결과 브랜드 부문에서 공감과 소통을 잘하고 있는 축제관광도시로 대상 수상 영예를 안았다.

군은 한강수계법, 군사시설보호구역 등 각종 중첩 규제에도 불구하고 축제와 관광산업을 전략적으로 추진해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서태원 군수는 "이번 수상에 힘입어 관광산업에 더욱 주력해 생활인구 확대와 군의 자립 기반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yhm9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