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정연구원-한경국립대학 ‘인재 발굴 육성 협약’ 체결

시정 연구를 위한 정보 교류·교육연구 지원 활동 등

성남시정연구원이 28일 한경국립대학교와 시정에 관한 연구와 공공 인재 발굴,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성남시정연구원)/

(성남=뉴스1) 송용환 기자 = 성남시정연구원이 28일 한경국립대학교와 시정에 관한 연구와 공공 인재 발굴,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경국립대 안성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은 임종순 성남시정연구원장과 이원희 한경국립대총장, 두 기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시정연구를 위한 정보교류 및 상호지원 △공공분야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연구지원 활동 △4차산업 연구교류 및 지원활동이다.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두 기관이 수행하는 연구, 교육활동에서 접점을 찾아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 후 양 기관장과 참석자들은 한경국립대 지역문화복합관과 식물공장을 함께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성남시정연구원 임종순 원장은 “한경국립대의 장애인 학생 특화정책에 관심이 깊다”며 “연구원의 복지관련 정책 연구에 한경국립대학교의 우수 사례와 노하우가 접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인지역대학총장협의회장을 겸하고 있는 이원희 한경국립대 총장은 “경기도 유일의 국립대인 한경국립대가 성남시정연구원과 협력해 연구목적 달성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y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