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중심 경제'…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서 사회적경제 박람회
23~24일 양일간…110여개 사회적경제 홍보·판매 부스 운영
- 최대호 기자
(경기=뉴스1) 최대호 기자 =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23, 24일 양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는 사람중심의 경제, 사회적경제 가치를 알리고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해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행사로, 사회적경제조직, 유관기관, 일반도민 등 약 20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인공지능(AI), 탄소중립, 교육돌봄을 주제로 하는 '모두의 사회적경제 콘퍼런스'가 열린다.
또 지속가능한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임팩트 유니콘리그 △임팩트 프랜차이즈 쇼케이스 △공공구매 상담회 등 대·중소기업-사회적경제 조직이 함께하는 협업의 장이 마련된다.
전국 사회적경제인이 모여 사회적경제의 비전과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전국 센터협의회 콘퍼런스 △ICC포럼 △전국협동조합 활성화포럼도 진행된다.
미래세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 사회혁신 토크콘서트 △청소년 아이디어 대회 △청년 데모데이가 있으며, 이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사회혁신의 경험과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상시 방문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사회적경제조직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031#(사회적경제제품 매장) 팝업스토어와 110여 개 판매·체험부스 및 공연을 진행한다. 박람회 기간 부스 방문을 통해 누구나 사회적경제가 창출하는 다양한 사회적가치를 체험할 수 있다.
'2024 경기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사전 및 현장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사전등록자 중 200명에게는 체험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사전등록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사회적 경제는 이념이 아닌 더불어 사는 공동체사회의 새로운 성장동력"이라며 "경기도의 첫 번째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통해 경기도에서 '사람 중심 경제'와 '사회적 경제'를 확산시키고 가치를 입증하는 성과를 반드시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sun070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