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경기 군포시청 전경. (군포시 제공) 2024.5.31 / 뉴스1 ⓒ News1 김기현 기자
경기 군포시청 전경. (군포시 제공) 2024.5.31 / 뉴스1 ⓒ News1 김기현 기자

(군포=뉴스1) 김기현 기자 = 경기 군포시가 도 주관 '2024년 도 공공도서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경기도의 공공도서관 평가는 도내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자료 관리, 이용자 서비스, 지역 사회 연계 프로그램, 디지털 서비스 제공 등을 종합 평가하는 것이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도서관 서비스 품질 △운영 효율성 △프로그램 다양성 등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시는 △이용자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도서관 환경 개선을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향상했고, △전자책·온라인 자료·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해 시대상에 맞는 서비스를 강화했으며, △스마트 도서관 서비스도 개시해 이용자 접근성을 높였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시는 △지역 사회와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해 도서관이 지역 문화·교육의 중심으로 자리 잡도록 했다고 전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시 도서관이 이용자 중심 서비스와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도서관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kk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