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네이버 쇼핑서 '경기도자페스타' 개최

24~30일 진행… 45개 도예업체 270개 상품 소개

한국도자재단이 24일부터 30일까지 네이버 쇼핑에서 ‘2024 경기도자페스타’를 연다.(도자재단 제공)/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 = 한국도자재단이 24일부터 30일까지 네이버 쇼핑에서 '2024 경기도자페스타'를 개최한다.

24일 재단에 따르면 '2024 경기도자페스타'는 경기 도자의 온라인 유통채널 판매·운영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하는 온라인 기획전으로서 '네이버 리빙윈도 창작 공방 도자기 거리'에 입점한 45개 도예 업체가 참여, 약 270개의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장인의 손길 △도자 위드유 △도자 IN 홈 △요즘 감성 △러블리 도자 등 5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장인의 손길'에선 장인의 정성과 기술이 담긴 도자 상품, '도자 위드유'에선 일상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도자 상품, '도자 IN 홈'에선 홈인테리어에 적합한 도자 상품, '요즘 감성'에선 트렌디한 도자 상품, '러블리 도자'에선 귀엽고 사랑스러운 도자 상품을 각각 만나볼 수 있다.

또 26~28일 매일 오전 11시엔 네이버 쇼핑라이브 '한국도자재단' 채널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도 진행된다. 방송엔 이천·여주 소재 도예 업체인 △희고희고 △토미153 △달소금이 참여하며, 다양한 할인 혜택과 함께 라이브 방송 중 특별 이벤트를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최문환 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이 경기 도자의 매력을 느끼고 우수한 도자 상품을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sy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