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4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 연 150만 원 지원
- 김기현 기자
(의왕=뉴스1) 김기현 기자 = 경기 의왕시가 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2024 도 예술인 기회 소득' 지원 신청을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2024 도 예술인 기회 소득'은 일정 소득 이하 지역 예술인에게 창작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현재 시에 주민등록을 둔 예술 활동 증명(일반·신진) 유효자 중 올해 기준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120% 이하인 19세 이상 예술인이다. 단,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예술 활동 준비금 수혜자는 제외된다.
시는 소득·재산 조사를 거쳐 조건을 충족한 예술인에겐 연 150만 원을 2회 분할 지급할 계획이다. 1차 지급은 7~8월 중, 2차 지급은 10~12월 중 이뤄질 예정이다.
예술인 기회 소득 지원을 신청하려는 사람은 '경기민원경기민원 24'에서 온라인으로 하거나 신청 서류를 지참해 시 문화관광과를 방문하면 된다.
신청 자격 및 제출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도 및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지역사회에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이 퍼져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예술인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kk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