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일본 하다노시 영어캠프·문화탐방’ 참가자 모집
- 박대준 기자
(파=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파주시는 5월 7일부터 17일까지 ‘2024 파주-하다노 영어캠프·일본 하다노시 문화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2024 파주-하다노 영어캠프·일본 하다노시 문화탐방’은 관내 청소년들의 어학 능력을 향상하고, 타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참가 대상은 파주시에 거주하며 관내 중학교에 다니는 청소년으로, 공개 추첨을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발한다.
‘2024파주-하다노 영어캠프’는 7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4박 5일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 파주 캠퍼스에서 진행되며, 이 기간에 학생들은 영어를 매개체로 하다노시 청소년들과 교류하게 된다. 영어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오는 9월 일본 하다노시 축제 기간에 청소년 교류단으로 파견되어 축제를 체험하는 등 하다노시 청소년들과 교류하면서 일본 문화를 접하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 등 서류를 파주시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자치협력과에 방문 또는 등기로 제출하면 된다.
파주시와 하다노시는 2005년에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행정뿐 아니라 청소년·스포츠·예술 등 여러 방면에서 민간교류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