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 중고생 대상 '주말 항공캠프' 참가자 모집

중등부 및 고등부 90명씩… 홈피 통해 25·26일 선착순 접수

항공대학교 항공캠프에 참가한 학생이 모의 조정 훈련을 하고 있다. (항공대 제공)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한국항공대학교가 수도권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주말 항공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항공대에 따르면 '주말 항공 캠프'는 조종사·관제사‧정비사 등 항공 분야 직업에 관심을 가진 학생에게 토요일 하루 동안 관련 진학·진로 정보를 탐색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캠프는 중등부와 고등부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중등부와 고등부 과정 모두에 △시뮬레이터 실습으로 조종사가 되는 데 필요한 기초 지식을 익히는 '비행 시뮬레이션 실습' △항공교통관제 시뮬레이터로 가상 항공기를 이·착륙시켜 보는 '모의항공관제 실습' △항공기 구조·부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초 정비 실습을 해보는 '항공 정비 실습' 등 3개 체험이 포함돼 있다.

이에 더해 중등부 과정에선 항공 분야 학과 소개, 고등부 과정에선 입학설명회가 진행된다. 한국항공대 재학생과 입학관리팀 직원은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항공대의 여러 전공과 학과별 진로를 소개하고 입시 준비법을 알려준다.

캠프 참가 신청은 항공대 항공우주 캠프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된다. 5월 18일 열리는 중등부 캠프는 이달 25일 오후 6시부터, 5월 25일의 고등부 캠프는 이달 26일 오후 6시부터 각각 선착순 접수한다.

과정별 참가인원은 90명, 1인당 참가비는 10만원이다.

캠프를 마치면 수료증과 소정의 기념품도 준다.

dj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