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공개모집…18~39세 고양시민
- 박대준 기자
(경기=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이달 15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제5기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청년정책협의체는 고양시의 각종 청년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청년들의 다양한 정책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구성된 조직이다.
제5기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일자리 △주거·생활 △복지·문화 △참여·권리 △교통 등 5개 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집인원은 각 분과 당 5~6명으로 30명 내외이다.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은 18~39세에 해당하고, 주민등록 주소지가 고양시로 되어 있거나, 고양시 소재 대학·직장·단체에서 활동하는 청년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제5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의 임기는 2024년 6월부터 2025년 11월까지 1년 6개월이며, 시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해 월 2회까지 회의 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회의는 장소·시간에 관계없이 분과별 자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주제 역시 자율적으로 선정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 정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청년들의 유연한 아이디어가 혁신적인 고양시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