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을 국민의힘 이형섭 "7호선 복선화 등 용현동 7개 공약"

이형섭 국민의힘 의정부을 국회의원 후보
이형섭 국민의힘 의정부을 국회의원 후보

(의정부=뉴스1) 이상휼 기자 = 국민의힘 의정부을 이형섭 후보는 '7호선 연장(장암~탑석~옥정) 복선화' 등 7개의 용현동 관련 공약을 냈다.

31일 이형섭 후보에 따르면 그가 발표한 용현동 공약은 △7호선 연장(장암~탑석~옥정) 복선화 △LH경기북부사업본부 용현동 이전 적극 지원 △306보충대 개발사업 도시공사 주도 공공개발 △용현산업단지 첨단산업단지화 추진 △용현산업단지~영석고 앞 도로 신설 조속 추진 △효자역 인근 시민체육공원 조성 △부용천 명품생태하천 프로젝트 등이다.

이 후보는 용현동의 핵심을 ‘교통’과 ‘일자리’로 꼽았다. 이 후보는 “7호선 연장 복선화를 통해 용현동에서 서울로 이동하는 교통 편의성을 높이고, 용현동 내에 고부가가치 첨단산업 기업들을 유치해 의정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하며 “용현동을 경기북부 경제수도의 중심으로 키워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최근 의정부도시공사가 출범하며 첫 번째 역점사업으로 내세운 306보충대 개발사업에 대해 “의정부에서 특정 민간사업자에게 이익이 돌아가는 사업은 더 이상 있을 수 없다”며 “도시공사가 주도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하여 해당 수익이 의정부시로 환원되는 경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효자역 인근에 시민체육공원을 조성해 시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인프라 확대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daidaloz@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