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안양산업진흥원, 중소벤처기업 해외진출 지원 협약
- 박대준 기자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 소재 킨텍스(대표이사 이재율)는 안양산업진흥원(조광희 원장)과 안양시 소재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 및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20일 킨텍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이재율 킨텍스 대표이사와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다수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양 기관은 안양시 관내 기업에게 국내외 전시회 참가를 지원함과 동시에 전시회 내 다양한 부대행사를 추진해 참가업체의 해외 진출과 안정화를 위한 지원에 나설 것을 약속했다.
특히 킨텍스는 베트남을 비롯해 대만과 태국·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해외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는 6월 베트남 호치민 전시장에서 베트남 K 의료기기 전시회(K-MED EXPO)를 시작으로 K-뷰티엑스포 코리아 등 해외 전시회를 대만·베트남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코트라(KOTRA) 수출상담회와 컨퍼런스를 통해 안양시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안양산업진흥원 조광희 원장은 “안양시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워 안양시 산업 생태계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도록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킨텍스 이재율 대표이사도 “이번 협약으로 다년간의 해외 전시회 개최와 전시장 운영으로 축적된 킨텍스의 역량이 빛을 발할 것”이라며 “양 기관의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가 안양시 산업 생태계의 활성화에 토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j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