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운영대학 선정
디지털 역량 강화·온라인 시장진출 전문 교육
- 김평석 기자
(용인=뉴스1) 김평석 기자 = 단국대학교는 ‘2024년도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운영대학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단국대는 예비창업자와 지역 소상공인 18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온라인 시장진출 전문 교육을 서비스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디지털 특성화 대학 사업’과 ‘디지털전환지원(DT)센터’로 운영된다. 올해 12월까지 진행되며 총 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디지털 특성화 대학 사업’은 온라인 시장진출과 글로벌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것으로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 150명을 교육한다. 전액 무료이며 교육생은 온라인 판로개척 이론교육(15시간)과 온라인 플랫폼 활용 및 해외시장 개척 실습교육(60시간)으로 총 75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세부 커리큘럼은 △온라인 스토어 개설 △온라인 콘텐츠 개발 및 브랜드 구축 △온라인 판매 전략(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제작, 검색이 잘되는 상품 등록 등) △전자상거래 △해외 온라인 플랫폼 입점 등 다채롭다.
교육생 중 멘토링 심화 교육을 참여하는 60명에게는 개인당 마케팅 비용 50만원(총 3000만 원)을 지원한다.
‘디지털전환지원(DT)센터’는 온라인 판로 진출 의지가 있는 65세 이상의 디지털 취약계층 소상공인에게 1:1 맞춤형 상담과 컨설팅을 한다. 지역 소상공인 30명의 점포를 방문해 점포당 4회씩 교육을 진행한다.
사업책임자인 남정민 창업지원단장은 "단국대는 축적된 창업지원 사업 운영 노하우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예비창업자와 지역 소상공인이 e비즈니스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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