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20~24일 전세임대·22~28일 매입임대 입주자 모집

전세임대 90호, 매입임대 15호

광주시청 전경.(광주시 제공)

(경기남부=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도 광주시가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시행하는 기존주택 전세임대 및 매입임대주택 입주자를 모집한다.

접수 기간은 전세임대는 20일부터 24일까지, 매입임대는 22일부터 28일까지다.

기존주택 전세임대사업은 시민 주거생활 안정과 자활을 위해 GH가 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한 뒤 대상자에게 재임대하는 것이다. 기존주택 매입임대사업은 GH가 다가구 등을 매입해 개보수한 후 대상자에게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이다.

공공임대주택 모집 호수는 전세임대 90호, 매입임대 15호(2인 이하 10호, 3~4인가구 5호)다.

신청자격은 전세임대 및 매입임대 모두 영구임대주택 자산기준을 충족하는 무주택세대 중 생계·의료 수급자, 법정 한부모가족, 만65세 이상 저소득 고령자, 월평균소득 100%이하 등록장애인, 월평균소득 50% 이하인 사람이다.

입주 희망가구는 기한 내에 주민등록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이번 사업은 시민의 주거안정과 주거취약 계층의 주거상향에 기반이 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신청·조사·선정 모두 신속하고 책임있게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경기주택도시공사 콜센터 또는 광주시청 주거복지팀으로 하면 된다.

ad2000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