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암군, 28일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이날 포럼에는 입시전문가인 서울 대성학력개발연구소 이영덕 소장과 유웨이 중앙교육평가연구소 이만기 소장이 강사로 나선다.
지난해 처음 실시한 대학 입시설명회를 통해 미처 참가하지 못했던 학생들과 학부모, 인근 시군 학교에서 올해에도 다시 한번 기회를 마련해 주라는 강력한 요청에 따라 군이 특별히 마련하게 됐다.
올해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과 예비 수험생들을 비롯한 학부모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포럼에서는 갈수록 비중이 커져가는 농어촌 특별전형의 특징과 대비 방안, 주요대학 수시전형 방법, 반영비율 등 데이터화 된 자료를 중심으로 지원 전략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 최신 입시 흐름과 입학사정관제도, 맞춤식 진로교육 방안뿐만 아니라 합격의 당락을 결정하는 논술의 중요성과 대비 방법 등에 대한 강의 후 약 2시간 동안의 질문답변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해마다 복잡하고 많은 변화를 담고 있는 입시방법에 따라 힘들어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앞으로의 진로와 입시 준비에 필요한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그동안 노력한 결과가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군민들에게 참신한 주제와 알찬 내용으로 삶에 유익한 정보와 지식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s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