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대표 "유족당 직원 2명 배치·지원금 지급 계획"
- 박지현 기자
(무안=뉴스1) 박지현 기자 = 제주항공 김이배 대표가 무안공항을 찾아 여객기 사고 원인에 대해 "어떤 추정도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유족들은 "용서가 되지 않는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는 31일 오전 9시 48분 무안국제공항을 찾아 유족 앞에서 "사죄의 마음으로 여러분 앞에 섰다. 회사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 동원해서 지원하겠다"고 사과했다.
김 대표는 여객기에 결함이 없었다는 보도가 나오는 것과 관련한 유족들의 질문에 "사전에 보고된 결함이 있냐는 질문에 없다고 대답한 것"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항공기 조사는 정부 조사 기관에 달려있고 항공사는 현장 접근권한도 없다. 결함에 대해 어떤 추정도 불가능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직원 250명이 대기하고 있다. 이후에 진행될 장례과정과 그 이후까지 직원 2명씩 배정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통하겠다"며 "생계 보전을 위한 지원금 형태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족들은 납골당 평생 보장 여부, 유족들과의 소통창구 마련 등에 대해서도 질의했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장례지원 확인서에 회사의 직인이 찍혀 있다. 이는 보증서다"며 "납골당에서 평생 제도가 있는지 여부는 확인이 어려워 양해를 부탁한다"고 답했다.
도중에 일부 유가족은 "용서가 안 된다", "제주항공 때문에 죽었는데 평생 보장해라"고 항의하기도 했다.
앞서 김 대표는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열린 여객기 추락사고 브리핑에서 "현재 사고 원인을 가늠하기 어렵고 정부 기관의 공식적인 조사 발표를 기다려야 한다. 사고 원인을 불문하고 최고경영자(CEO)로서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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