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민생경제 회복에 역량 집중"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광주 남구 제공)/뉴스1DB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광주 남구 제공)/뉴스1DB

2025년 희망찬 을사년(乙巳年) 새로운 아침이 밝았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을사년 지역 경제의 어려움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자영업자·취약계층의 민생 지원으로 골든타임을 지키는 방법을 찾겠습니다. 백운광장과 대촌·송암산단을 신성장 동력의 중심지로 구축하겠습니다. 소상공인 경영 안정 지원, 군분로와 스트리트푸드존 토요야시장 확대로 골목상권에 숨통을 틔우겠습니다.

청년 취업역량 강화, 구직활동 연계, 일자리 정보 제공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또 노인일자리 등 공공일자리 고용을 확대해 세대와 계층에 적합한 취업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올해는 스트리트 푸드존 인근에 스마트 공영주차장과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을 준공해 백운광장 일대를 핵심 거점으로 완성해 나가겠습니다.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사직동 시간우체국을 건립해 사직동을 복합문화예술 거점 지역으로 조성할 것입니다.

유니세프가 지정한 아동친화도시 고도화를 위해 보육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편, 가족사랑 나눔센터를 거점으로 한부모·다문화 가족 등 다양한 유형의 가족에게 서비스를 집중 지원하겠습니다.

다가올 남북교류시대를 대비하며 통일효도열차 운행과 평화통일 시민축제 등 주민 참여형 통일 공감사업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지금까지 공들여 온 남구의 핵심 사업들을 21만 남구민의 목소리를 담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갈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2025년은 민선 지방자치 전면 시행 30주년인 동시에 남구는 개청 30주년이 되는 이립(而立)의 해로 중대한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해주시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