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섬·연안 생물자원 조사 인력 모집
- 전원 기자
(무안=뉴스1) 전원 기자 =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17일부터 26일까지 2025년도 섬·연안 생물자원 조사·발굴 사업에 참여할 전문인력과 시민과학자를 공개모집 한다고 10일 밝혔다.
2025년 섬·연안 생물자원 조사‧발굴 사업은 전국 섬과 연안 지역의 자생생물 자원을 대상으로 7개 분야의 생물자원 분류군별 전문가와 시민과학자로 팀을 구성해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2024년에는 242명의 외부연구원이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연구원과 함께 전국 21개 섬·연안 지역의 생물자원 조사를 통해 신종·미기록종 151종과 생물표본 3만 4835점을 확보한 바 있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2025년에도 생물자원의 분류군별 조사와 더불어 섬과 연안 지역의 자생생물의 확증정보(표본·화상·유전자 등)를 확보하는 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모집 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창균 자원관 도서생물자원연구실장은 "전문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전문가와 더불어 시민과학자가 함께 섬·연안 생물자원의 실체를 파악하고 국가 생물주권 확립에 기여하는 큰 의미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unw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