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농산물 GS슈퍼 매장서 판매기획전…매출 3억9800만원

전남 우수농산물 판매기획전.(전남농업기술원 제공) 2024.12.2/뉴스1
전남 우수농산물 판매기획전.(전남농업기술원 제공) 2024.12.2/뉴스1

(무안=뉴스1) 전원 기자 = 전남도농업기술원은 지난달 20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GS슈퍼 500여 개 매장에서 지역의 우수 농산물 판매를 위한 판매기획전을 진행,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남도에서 개발한 신품종 농산물과 지역 우수 농산물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GS리테일과의 협업으로 2021년부터 매년 추진된 이 기획전은 전남 농산물의 수도권 및 전국 유통망 확대를 위한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판매기획전에는 전남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새청무 쌀, 용아 목이버섯, 해금 키위, 팽이버섯, 고구마 등 다양한 신품종 농산물과 우수 농산물이 포함됐다.

판매기획전을 진행한 결과 총 3억 98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김행란 전남농업기술원장은 "지역의 농식품들이 수도권 유통망에 접근하기 어려웠던 과거의 한계를 극복하고, 전국 소비자들에게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향후 각 시군 특화상품과 맞춤형 농식품에 대한 유통처 발굴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전남 농산물이 더욱 널리 퍼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junwon@news1.kr